“9월 9일엔 양구로 오세요”···양구군, 양구데이 기념 관광 이벤트 추진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행복한
댓글 0건 조회 1회 작성일 24-08-28 02:48

본문

강원 양구군은 오는 9월 9일 ‘양구데이’를 맞아 다양한 관광 이벤트를 추진한다고 26일 밝혔다.
양구군은 양구(楊口)라는 지명을 숫자 9가 2개라는 뜻의 양구(兩九)로 재해석해 9월 9일을 양구 관광의 날(양구데이)로 정했다.
이를 기념하기 위해 이날부터 9월 9일까지 관광객과 주민을 대상으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오는 9월 9일까지 양구문화관광 인터넷 홈페이지와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양구 9경을 활용한 N 행시 짓기 이벤트를 개최한다. 양구 9경은 양구수목원, 한반도섬, 두타연, 박수근미술관, 양구 백자박물관, 펀치볼, 봉화산, 상무룡 출렁다리, 광치계곡 등이다.
이벤트 인스타 팔로워 구매 참가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기프티콘 등 소정의 상품을 지급한다.
또 오는 9월 2일부터 9일까지 양구지역에서 일정 금액 이상을 소비한 관광객을 대상으로 지원금을 지급하는 ‘양구방문 주간’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선착순으로 응모한 5인 이하 소규모 관광객 30팀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참여자들은 사전에 온라인으로 여행계획서를 낸 후 해당 기간 양구지역의 식당, 카페, 숙박업소 등 이용한 영수증을 제출하고, SNS를 활용해 여행 후기를 작성하면 소비 금액에 따라 5만 원∼15만 원 상당의 양구사랑상품권(배꼽페이)을 지급한다.
이밖에 9월 6일부터 8일까지 ‘양구 시티 투어’에 참여하는 관광객들에게 버스 이용료를 100% 감면해주는 행사도 진행한다.
이명옥 양구군 관광문화과장은 양구데이를 맞아 다양한 혜택도 챙기면서 양구군의 구석구석을 온몸으로 느끼시길 바란다며 양구를 방문한 관광객들의 소비가 늘어나면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